대한민국 2등 회원권 거래소 로고
[이전]   홈 > 커뮤니티 > 회원권 시세동향 
사이트맵 광고문의 제휴문의 세무상식
쉶썝沅 留ㅻℓ긽떞
 
2021년 9월 회원권 시세동향 트위터에 담기 페이스북에 담기
작성자 : 조성욱차장
작성일 : 2021-09-02 오전 9:40:22 조회 : 531

본격적인 가을 성수기를 앞두고 있는 9월, 골프회원권 시장은 조정 구간에 들어선 듯 조금은 주춤한 모습이다.
여전히 코로나의 영향과 골프인구의 증가에 따른 골프장의 부킹 난은 계속 되고 있지만, 상승에 따른 다량의 매물이 일부 소화 되지 않으면서 정체를 겪고 있는 것으로 보여 지고, 급등에 따른 부담감 또한 시세 정체에 영향을 주고 있는 것 같다. 품목에 따라 조금씩의 차이는 있지만 전반적으로 정체기 인 듯하다.
다만 추석 연휴를 앞두고 대대적인 백신의 보급이 본격적으로 이뤄지고 있고, 금리인상의 시그널이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회원권 시장의 방향이 어느 쪽으로 향하게 될지 주의 깊은 관찰이 필요해 보인다.

초고가대 - 보합세
거래 없이 움직임이 적은 모습이다. 거침없는 상승을 이어가던 이스트밸리도 호가의 갭차이를 좁히며 조금 주춤한 모습이고 남부와 남촌, 가평베네스트는 호가 변동 없이 관망하는 모습으로 거의 움직임이 없었다. 아직 초고가대회원권의 매물이 부족하긴 하지만 가파른 상승에 따른 매수의 추격이 이제는 조금 버거워 보인다.

고가대 - 강보합세
고가대 회원권의 인기 종목은 아직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아시아나의 강세는 여전히 이어지고 있고, 신원과 화산 역시 매물이 부족해 매도 호가가 조정되지 않고 있다. 개인보다는 법인의 수요가 계속 늘어나고 있어 당분간은 분위기를 이어갈 것으로 보여 진다.
강북권에서는 서울 한양과 송추가 조금은 약세의 모습을 보이고 있고, 서원밸리는 시세 변동 없이 거래되었다.

중가대 - 약보합세
중가대의 뉴서울, 기흥, 팔팔은 호가가 조정되는 매물만이 거래로 이어지면서 소폭 하향 조정되었다. 지난달까지 강세였던 남서울도 매물이 쌓이면서 분위기가 전환되는 모습이다. 제일과 발리오스는 가격 조정 없이 거래되었고, 강북권에서는 레이크우드가 아직 상승세를 이어 가고 있다.

저가대 - 강보합세
저가대 회원권의 상승세는 멈춰 섰지만 아직 일부 품목들은 매물 부족으로 인해 거래과 쉽지 않다. 여주, 한원, 리베라, 이포 등 저가대 인기 품목들의 매도호가가 상향 조정되었으며, 매물을 찾는 문의 전화도 이어지고 있다. 저가대 인기 종목들은 시즌을 앞둔 개인 실수요자들의 적극적인 움직임으로 인해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회원권사업부 조성욱차장

트위터에 담기 페이스북에 담기
 
회원권114 어플리케이션 골프&레저